자녀 안전교육 실태조사, 2013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가정 내 유아동 자녀의 보호와 안전교육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유자녀 기혼 여성 99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자녀 등하교 시 동반 빈도, 자녀를 혼자 두는 빈도, 유괴 및 실종 예방 자녀교육 실태, 아동사전등록제 인지 여부, 아동사전등록 여부, 가장 필요한 아동보호 대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