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정책연구원 월례 여론조사, 2012 : 11월

초록

이 조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이 국민의 정치태도 변화를 추적하고 주요 국정현안과 정책이슈에 대한 여론 동향을 파악하고자 월간으로 시행하는 정기 여론조사이다. 조사는 RDD(Random Digit Dialing) 방식으로 인구비례 할당표집된 만 19세 이상 성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조사내용에는 대통령지지도, 정당지지도, 이념성향, 경제상황 인식 등의 핵심반복문항들이 포함된다. 이 자료는 2012년 11월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주관적 이념성향, 국가 및 개인 경제상황 인식과 전망, 정당지지도, 국가적 해결과제에 대한 인식, 정당의 국정과제별 수행능력 평가 등의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