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정책연구원 월례 여론조사, 2012 : 9월

Abstract

이 조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이 국민의 정치태도 변화를 추적하고 주요 국정현안과 정책이슈에 대한 여론 동향을 파악하고자 월간으로 시행하는 정기 여론조사이다. 조사는 RDD(Random Digit Dialing) 방식으로 인구비례 할당표집된 만 19세 이상 성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조사내용에는 대통령지지도, 정당지지도, 이념성향, 경제상황 인식 등의 핵심반복문항들이 포함된다. 이 자료는 2012년 9월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주관적 이념성향, 국가 및 개인 경제상황 인식과 전망, 국가 안보상황 인식, 정당지지도, 국가적 해결과제에 대한 인식, 정당의 국정과제별 수행능력 평가, 주관적 행복감, 삶에 대한 만족도 등의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opinion pollsLee Myung-bak governmentevaluation of state administrationevaluation of government administrationevaluation of state affairsevaluation of government affairspolitical ideologieseconomic situationconsumer sentimenteconomic sentimenteconomic outlookbusiness outlooknational securityparty identificationpolitical party supportparty affiliationpolitical party policieshappinesssense of wellbeingquality of life; Topics; Elections/ Public opin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