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이 지역사회의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체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계기관의 연계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본 실태조사이다. 조사대상은 충남지역 15개 시군의 성폭력 지원체계 관계기관 종사자 198명이다. 주요 조사내용으로는 성폭력 지원체계 연계실태, 아동·여성 안전지역연대에 대한 인식, 성폭력 교육의 필요성 인식, 성폭력 교육 실시경험, 성폭력에 대한 인식, 성폭력 지원체계 개선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