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서울서베이」는 서울시가 도시변동과 시민 삶의 변화 양상을 파악할 목적으로 2003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도시정책지표 개발사업이다.「서울서베이」지표체계는 인구, 경제, 도시발전과 주거, 문화, 관광, 복지, 여성과 가족, 환경, 교통, 정보와 지식, 안전과 재난, 가치와 의식 등 12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표 산출에는 행정통계, 가구 및 가구원 조사자료, 외국인 조사자료, 사업체 조사자료가 이용된다. 이 자료는 2013년「서울서베이」의 가구 조사자료로 서울시 2만 가구의 가구주를 대상으로 수집한 것이다. 설문지는 생활환경만족도, 에너지절약실천도, 이사계획, 향후 주거형태, 거주지선택요인, 자녀보육방법, 보육시설만족도, 교육환경만족도, 가족위험경험, 생활환경문제심각성, 가구부채요인, 주관적 소득수준, 월가구소득 등의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