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7.30 재보궐선거 여론조사, 2014 : 경기 수원시정, 2차

Abstract

이 조사는 중앙일보가 2014년 7월 30일에 실시되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판세를 예측하고자 출마 후보 확정 후 지역에 따라 1-2차례 시행한 것이다. 조사지역은 서울 동작구을, 대전 대덕구, 경기 수원시을, 수원시병, 수원시정, 경기 김포시, 경기 평택시을, 충북 충주시, 충남 서산시·태안군, 전남 순천시·곡성군 등 10개 선거구이다.

이 자료는 경기 수원시정 선거구의 2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투표의사, 지지후보, 지지정당 등의 문항을 포함하고 있다. 자료에는 해당 지역의 성별 및 연령별 유권자수를 기준으로 산출한 가중치 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분석해야 한다.

Keywords election pollby-electionsgeneral electionparliamentary electionselection of National Assemblyvoting intentionparty identificationpolitical party supportparty affiliation; Topics; Elections/ Public opin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