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국민의 여가 수요를 예측하고 여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국민여가활동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조사는 2006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수집된 자료는 여가 관련 국가 승인 통계를 산출하는 데 이용되고 있다.

이 자료는 2012년에 수집된 것으로 일평균 여가시간, 월평균 여가지출비, 희망 여가시간 및 여가비용, 여가활동 실태, 여가활동 목적, 희망 여가활동, 자원봉사 참여실태, 동호회 참여실태, 휴가 사용일수, 휴가 및 연휴 기간 여가활동, 주 이용 여가시설, 주5일 근무제 및 주5일 수업제 실시 후 생활변화, 여가생활 만족도, 여가생활 불만족 이유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