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관한 국가통계를 산출하고자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부승인 통계조사이다. 이 조사는 2000년과 2005년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된「장애인근로자실태조사」의 후속 조사로서 그 주기를 2년으로 단축하고 기본조사와 심층조사로 구분하여 실시되고 있다.

기본조사는 전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사항들을 파악하기 위한 사전조사이고, 심층조사는 기본조사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항들을 파악하기 위한 본조사이다. 심층조사는 장애인 고용기업과 미고용기업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된다.

이 자료는 2008년 기본조사에서 수집한 것으로 지역, 업종, 사업장수, 근로자수, 장애인근로자수, 고용형태별 근로자수와 장애인근로자수, 장애 유형별 및 등급별 장애인근로자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