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급식사업 실태조사, 2012 : 급식기관

초록

「부산시 아동급식사업 실태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급식지원 체계를 개선할 목적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아동급식사업의 현황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동 조사는 아동급식사업 운영주체인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아동센터의 단체급식 수혜아동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지역아동센터에 관한 것으로 급식 예산 및 인력 현황, 지역사회와의 급식지원 네트워크 구축현황, 아동급식 개선방안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