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Interview/narrtive Restricted Access

Interview Survey on Students' Motivation for Learning English and the Formation of the Second Language (L2) Selves, 2010-2011

https://doi.org/10.22687/KOSSDA-B3-2010-0006-V1.0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Kim, Tae-Young / Department of English Education, Chung-ang University


Abstract

이 자료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동기와 미래 자아상이 영어학습 향상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초등 및 중등 학생들을 인터뷰 한 것이다. 인터뷰는 서울지역 학생 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예비조사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본조사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초등학생 1명, 중학생 4명, 고등학생 1명을 포함한 총 6명의 학생들을 인터뷰 한 예비조사 자료이다.
인터뷰 내용은 영어학습 시작연령, 영어학습 동기의 변화, 장래희망과 영어사용과의 관계, 영어공부의 주체, 학교와 학원에서의 영어수업, 영어학습이 재미있었거나 싫었던 경험, 영어학습에서의 스트레스, 영어를 잘하는 친구나 유명인에 대한 생각,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영어학습 영역(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이다.

View all


Subjects

Education



Restrictions Application for Data Use

이 자료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Other kor_interviewlist_B3-2010-0006.pdf Interview List 61.2 k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998
Related
Documents
344
Data Downloads
3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