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el Survey on Interpersonal Communications and Changes in Attitudes of Voters, 2007 : 2nd Wave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7-0122-V1.0
Jeong, Hyomyeong / SK Research Institute
이 조사는 미디어와 대인토론에 의한 이견노출이 유권자의 정치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제17대 대통령선거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유권자 태도 변화에 대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온라인패널을 대상으로 두 차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2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대인커뮤니케이션의 동질성, 여론분위기 지각, 의견표명, 후보선호 강도, 고립의 두려움 등과 같은 이론변수들을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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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대 대선 선거지수 산출을 위한 패널조사, 2007」는 1차 조사(A1-2007-0121)와 2차 조사(A1-2007-0122)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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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070122.pdf | 설문지 (한글) | 364.9 kB | Downloa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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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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