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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권자의 대인커뮤니케이션과 태도변화에 관한 패널조사, 2007 : 1차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7-0121-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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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정효명 /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초록

이 조사는 미디어와 대인토론에 의한 이견노출이 유권자의 정치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제17대 대통령선거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유권자 태도 변화에 대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온라인패널을 대상으로 두 차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1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대인커뮤니케이션의 동질성, 여론분위기 지각, 의견표명, 후보선호 강도, 고립의 두려움 등과 같은 이론변수들을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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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선거와 여론



자료이용안내

「17대 대선 선거지수 산출을 위한 패널조사, 2007」는 1차 조사(A1-2007-0121)와 2차 조사(A1-2007-0122)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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