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Restricted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들의 다문화 수용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시행한 실험조사이다. 실험은 다문화가정 아동 6명과 일반가정 아동 6명을 대상으로 매주 1시간씩 6주간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프로그램 실시 전후의 다문화 인식, 다문화 개방성, 다문화 공감 점수를 측정,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