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선호요인에 관한 조사, 2011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사회의 보수와 진보 가치관이 정부정책 선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 5대 도시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지는 전통주의와 개인주의, 물줄주의와 탈물질주의, 자유주의와 사회주의, 성장주의와 분배주의, 변화주의와 안정주의 등을 포함하는 가치관과 정책선호 및 정치태도를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political attitudesvaluespolitical ideologiespolitical tendenciestraditionalismindividualismpost materialismgrowth and distributionparticipation in politicspolitical efficacysocial trusttrust in institutions; Topics; Public administ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