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음식정보량의 고객만족 조절효과 실험조사, 2011 : 실험 A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11-0143
자료명(국문)
외식업체 음식정보량의 고객만족 조절효과 실험조사, 2011 : 실험 A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4976
연구과제명
레스토랑의 기대불일치와 만족에 관한 연구
연구책임자
김광지, 동의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박기용, 동의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교수
저작권
김광지 - 동의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교수
자료기탁자/기관
김광지동의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교수
자료기탁일
2013-07-16
자료공개일
2016-07-16
초록
이 조사는 외식업체가 제공하는 음식 관련 정보량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기대불일치 모형에 기반하여 분석하고자 실시한 실험조사이다. 실험은 각기 다른 세 가지의 음식정보량을 제공한 후 식사 전후로 두 차례의 설문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식전 설문에는 음식에 대한 기대를 측정하는 문항들이 사용되었고, 식후 설문에는 질과 양 및 가격 등 음식성과에 대한 평가와 만족도 관련 문항들이 사용되었다.
키워드
외식산업소비자행동소비자태도소비자정보제품정보상품정보고객만족
주제분류
산업과 기업
자료수집기간
2011-05-16~2011-05-20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부산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최근 3개월 이내 외식업체 3회 이상 방문 경험자
자료수집방법
실험
표본추출방법
부산지역 외식관련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의표본추출
표본크기
295 (유효사례)
가중치
없음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자료이용안내
이 자료는 실험A(A1-2011-0143), 실험B(A1-2011-0144), 실험C(A1-2011-014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료인용서식
김광지, 박기용. 외식업체 음식정보량의 고객만족 조절효과 실험조사, 2011 : 실험 A [데이터 세트].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16-07-16, A1-2011-0143,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4976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1014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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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11014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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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지 ; 박기용. 2012. 레스토랑의 기대불일치와 만족에 관한 연구 : 음식제공에 대한 정보의 양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관광학회 KSSL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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