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바람직한 행정체제 개편 방향을 제시하려는 목적 하에 구체적인 추진 방안들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원 전수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내용에는 행정구역 개편범위, 부분적 개편 시 실시방법, 주요 개편방안별 찬반여부과 이유, 적절한 개편시기, 행정구역 개편 시 고려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