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혈액형별 구매행동 비교분석 조사, 2012 : 1차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2-0099-V1.0
석관호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 조사는 최근 기업들에서 사용되고 있는 혈액형 마케팅의 타당성을 검증하려는 목적 하에 소비자의 혈액형과 구매결정단계별 소비행동특성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1, 2차에 걸쳐 시행한 것이다. 1차 조사는 혈액형과 소비성향과의 관련성을 규명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고, 2차 조사는 혈액형과 실제 구매결정과의 관련성을 살펴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자료는 1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독특성 욕구, 인지욕구, 위험추구, 충동구매, 불평행동 등 5개 차원의 소비행동 성향을 측정해주는 척도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 보기「소비자 혈액형별 구매행동 비교분석 조사」는 1차 조사(A1-2012-0099)와 2차 조사(A1-2012-0100)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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