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2011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11-0114
자료명(국문)
다단계판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2011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4957
연구과제명
다단계판매 구매경험자의 소비자인식에 관한 연구
연구책임자
서미혜,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박사과정
공동연구자
이승신,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교수
저작권
이승신 -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교수
자료기탁자/기관
이승신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교수
자료기탁일
2013-04-23
자료공개일
2013-08-13
초록
이 조사는 소비자들의 다단계판매 제품에 대한 인식과 정보인지 수준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다단계판매 제품 구매경험자들이고, 조사내용에는 다단계판매 제품 구매경로, 다단계판매 관련 지식정보 인지여부, 다단계판매 제품에 대한 인식과 신뢰도 등이 포함되어 있다.
키워드
소비자태도소비자행동소비자정보제품정보상품정보
주제분류
산업과 기업
자료수집기간
2011-10-07~2011-10-24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전국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전국의 20세 이상 다단계판매 제품 구매경험자
자료수집방법
이메일조사
표본추출방법
편의표본추출
표본크기
150 (유효사례)
가중치
없음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제한공개
자료이용안내
이 자료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자료인용서식
서미혜, 이승신. 다단계판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2011 [데이터 세트].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13-08-13, A1-2011-0114,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4957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10114.pdf
설문지 (한글)
248.66 kB다운로드
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110114.pdf
코드북 (한글)
404.95 kB다운로드

서미혜 ; 이승신. 2012. 다단계판매 구매경험자의 소비자인식에 관한 연구. 한국소비자학회 KSSL Google

Hit213 Download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