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환자의 특성에 따른 건강정보 및 의료설명에 대한 이해능력 차이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현지조사는 서울 소재 1대 대학병원의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에서는 복약설명서, 검사결과, 진료안내, 낙상예방지침, 검사안내문 등에 대한 이해도와 의사 및 간호사의 설명에 대한 이해도가 주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Subjects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