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조리 전공 대학생의 진로선택에 관한 조사, 2010

Abstract

이 조사는 호텔외식조리 분야 전공자의 전공-취업 일치도 제고를 목적으로 조리학과 전공 대학생의 진로준비행동 결정요인 분석에 필요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내용에는 자아효능감, 취업기대감, 진로의사결정유형, 진로준비행동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진로의사결정유형과 진로준비행동은 각각 의타형, 신중형, 우유부단형, 타인의식형, 즉흥형, 자존형 등의 하위유형과 계획수립, 진로탐색, 전공선택, 능력배양 등의 행동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hotel managementhotel industryrestaurant industrycareer choicecareer selection; Topics; Education

김희기 ; 이준재. 2011. 호텔외식조리 전공 대학생의 진로의사결정유형과 자기효능감, 취업기대감, 진로준비행동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