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출산지원정책 개발을 위한 기초조사, 2012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시의 저출산 대책을 마련하고자 수행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 만들기'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이다. 조사는 양육기 자녀를 두거나 출산 예정인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결혼, 출산과 양육, 일가정양립 등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여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결혼과 출산에 대한 태도, 가사분담과 자녀양육 실태, 일가정양립 생활실태,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사용실태, 출산지원정책에 대한 의견 등이다.

Keywords marriagebirth (pregnancy)childrearingchild caredivision of household labormaternity leavematernity leaveparental leavelow birthratechildbirth promotion policychildbirth encouragement policychildcare policychildcare policyflexible working hours system일가정양립;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