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육서비스 개선방안 조사, 2012 : 교사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보육서비스 개선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지역 내 보육시설의 서비스 질을 평가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보육서비스 이용자인 학부모와 보육서비스 제공자인 교사 및 원장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교사에 관한 것으로 보육시설 접근성과 공공성, 보육서비스 다양성과 지원성, 보육교사 전문성, 보육과정 내실성 등의 보육서비스 질 평가 구성요소들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