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분야별 여성관리직 실태조사, 2012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여성들의 관리직 진출 장애요인을 파악하고 그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실태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지역 여성공무원, 여성정치인, 여성교육행정가, 여성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관리직 진입과정와 직무환경, 일·가정양립 실태, 직장 내 차별경험과 남녀차이 인식, 사회적 네트워크 실태, 직무역량과 경력개발 실태, 승진에 대한 기대와 가능성, 여성의 관리직 진출 확대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

Keywords female workforcefemale human resourcefemale employmentwomen's employmentemployment of womenworking womenworking womenfemale laborworkplace inequalitysex discriminationgender discriminationpromotion (job)여성경제활동일가정양립;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