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2012년 12월에 실시되는 제18대 대통령선거의 판세 변동을 추적하고 주요 선거이슈들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매월 시행한 시계열 선거조사이다. 이 자료는 10월 1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예비후보지지도, 지지후보 변경여부 및 변경의사, 가상대결(박근혜-문재인, 박근혜-안철수) 후보지지도, 예비후보 국정수행능력(경제, 외교안보, 국민소통, 부패척결) 비교평가, 야권후보 단일화에 대한 의견, 야권단일화 대결(문재인-안철수) 후보적합도, 박근혜 후보의 과거사 사과에 대한 의견, 참여정부 인사경력이 문재인 후보 이미지에 주는 영향, 안철수 후보에 대한 이미지 변화여부, 정당지지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