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선 여론조사, 2012 : 9월

Abstract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2012년 12월에 실시되는 제18대 대통령선거의 판세 변동을 추적하고 주요 선거이슈들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매월 시행한 시계열 선거조사이다. 이 자료는 9월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예비후보지지도, 가상대결(박근혜-문재인, 박근혜-안철수) 후보지지도, 야권후보 단일화에 대한 의견, 야권단일화 대결(문재인-안철수) 후보적합도, 박근혜 후보의 역사인식에 대한 의견, 문재인 후보의 참여정부 책임유무에 대한 의견, 안철수 후보의 도덕성에 대한 의견, 여야의 경제민주화 실현능력 평가, 차기 정부의 이념성향, 대선후보 선택기준, 정당지지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election pollpresidential electionspresidential electionsvoteparty identificationpolitical party supportparty affiliation; Topics; Elections/ Public opin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