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초등학생 및 학부모 양성평등의식 조사, 2005 : 학생

초록

이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가 성정체성과 성역할 인식이 형성되는 학령기 아동과 그 부모의 양성평등의식 수준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도내 초등학교 3, 6학년 학생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학생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성역할 인식, 가족 및 학교 생활에서의 성역할 실태, 직업의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