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아동유괴범죄의 특성과 양상을 살펴보고자 사건 수사 및 재판 기록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 사건은 2000-2008년 사이에 발생한 아동유괴범죄 315건이며, 사건별로 가해자와 피해자에 관한 사항들이 각각 조사되었다. 이 자료는 가해자에 관한 것으로 가해자 처분 관련 사항, 가해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관한 사항, 범죄경력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Subjects Crime/ Safety;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