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문서 회원공개

초록

아산정책연구원은 한국과 동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지구촌 전역의 주요 이슈들에 대해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자 2010년부터 국내외의 석학들을 초청하여 라운드테이블, 심포지엄, 컨퍼런스 형식의 회의와 강연을 주관해 오고 있다. 이 자료는 아산정책연구원이 2010년 10월부터 2011년 5월까지 주관한 회의 내용을 기록한 것으로 G20 체제와 글로벌 거버넌스, G20 서울 정상회의 이후의 전망과 과제, 북핵문제와 동북아 정세, 미국 중간선거와 한미FTA, 중국의 외교정책, 국방개혁, 여성이민 등을 주제로 포함하고 있다. 회의 주제와 일자는 아래와 같다.

1. G20 and Global Governance Re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