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Interview/narrtive Member Access

Interview Survey on Collaborative Learning Experiences in College Elective Courses, 2006

https://doi.org/10.22687/KOSSDA-B3-2006-0006-V1.0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Do, Seung Lee / Department of Education, Sungkyunkwan University


Abstract

이 조사는 협동학습 과제수행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근거이론 연구방법을 통해 규명하고자 협동학습 참여 대학생들을 인터뷰한 것이다. 인터뷰는 서울 소재 사립대학교의 전공교양 선택과목 교수자들과 동 과목 수강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자료는 그 중 10명의 학생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인터뷰 내용은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해당 과목 수업의 협동학습 과제수행 경험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본 수업 이외에 학생들이 경험한 협동학습 전반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인터뷰 내용은 비디오 녹화가 수업에 미친 영향, 협동학습 과제수행 시 역할분담과 이에 대한 의견, 문제 해결방법 등이다. 두 번째 인터뷰 내용은 의견대립 상황과 합의도출 과정, 조 활동의 긍정적 및 부정적 경험, 조별 분위기 차이의 원인, 협동학습 참여이유, 협동학습의 효과와 기능, 협동학습에서의 농담 및 여담의 기능, 과제성격에 따른 조별 활동의 차이, 조에 대한 소속감, 적절한 조원 구성에 대한 의견 등이다.

View all


Subjects

Education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Other interviewlist_B3-2006-0006.pdf Interview List PDF 62.36 kB Download
Related Documents-Other Class AssignmentⅠ_1116.pdf Class AssignmentⅠ PDF 89.78 kB Download
Related Documents-Other Class AssignmentⅡ_1130.pdf Class Assignment Ⅱ PDF 146.41 k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1,054
Related
Documents
1,719
Data Downloads
14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