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정보육교사제도 운영 및 이용 실태조사 : 부모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가정보육교사제도의 운영 및 이용 실태를 파악하고자 가정보육교사와 가정보육서비스 이용자인 영아 부모를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교사와 관한 것과 부모에 관한 것으로 각각 구성되어 있다.

이 자료는 부모에 관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가정보육교사 이용시간, 가정보육교사제도 인지경로, 월 보육료, 적정 보육료, 가정보육교사 이용사유, 가정보육교사 이용만족도와 만족 및 불만족 사유, 가정보육교사 이용 및 추천 의사, 가정보육교사의 적정 학력과 연령 및 자질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