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내 31개 초등학교에서 시범 운영 중인 '꿈나무 안심학교'의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학부모 대상를 대상으로 시행한 실태조사이다. 조사는 '꿈나무 안심학교' 참여 학생들로 하여금 그 부모나 보호자가 설문지를 작성해 오도록 하는 가구유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설문지는 특기적성 및 교과학습 프로그램, 보육프로그램, 주말프로그램, 급식 및 돌봄서비스 등의 이용실태와 프로그램 효과 및 운영개선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