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정책연구원 월례 여론조사, 2011 : 9월

초록

이 조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이 국민의 정치태도 변화와 정책이슈에 대한 여론 변동을 추적하고자 시행하는 정기 여론조사이다. 조사는 시계열 정치지표 산출이 가능하도록 대통령 및 정당 지지도, 이념성향, 경제 및 안보 상황인식 등 동일반복문항들을 포함하여 매월 실시된다. 월별 자료는 조사대상자의 성, 연령, 지역 분포가 주민등록인구에 비례하도록 사후 가중치로 보정되어 있다.

이 자료는 2011년 9월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대통령 이념성향 평가, 주관적 이념성향, 국가 및 가계 경제상황 인식, 국가 안보상황 인식, 지지정당, 지지정당 변경의사, 대선 여야후보 지지의사, 대선 지지후보, 중요 국정과제, 정당의 국정과제수행능력 평가, 사회위험요인, 원전사고 불안감, 원자력발전소 폐기 및 추가건설에 대한 의견, 정치정보 습득경로 등의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