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양육시설 특기적성교육 실태조사, 2009 : 초등학생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북부지역 양육시설의 특기적성교육 활성화 방안 수립에 필요한 실태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경기도 북부지역에 설립된 양육시설 9개소의 아동 및 청소년 전수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집된 것으로 교내 방과후교육 참여여부와 비참여 이유, 양육시설 특기적성교육 참여여부와 비참여 이유,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별 참여실태(참여동기, 교육 횟수와 시간, 장단점, 계속참여의사 등), 희망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 학업성적, 희망 직업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