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영유아 지원서비스 실태조사, 2011 : 제공기관

초록

이 조사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생애초기 발달장애 지원서비스의 실효성 제고를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기관의 수요 및 공급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미취학 발달장애아의 부양자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 및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발달장애 지원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바우처사업, 복지일반서비스, 권익보호서비스, 보육 및 교육 서비스, 보건의료서비스, 심리사회적 지원서비스 등의 운영실태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