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Restricted Access

Abstract

중앙일보는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주요 지역의 선거 판세를 예측하고자「4.11 총선 여론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료는 대구 수성구갑 선거구에 관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투표의사, 지지후보, 지지정당 등의 문항을 포함하고 있다. 자료에는 해당 지역의 성별 및 연령별 유권자수를 기준으로 산출한 가중치 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중치를 부여한 상태에서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