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교육 실태조사, 2011 : 교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018-V1.0
정해숙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인권교육 실태조사」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인권교육 정책과제의 추진성과를 파악하고 그 개선방안을 마련하려는 목적 하에 학교 인권교육의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실태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 115개 초·중·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교사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그 설문지는 인권교육, 인권환경, 인권의식, 교사연수, 교육운영 등의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인권교육 실태조사」는 학생 및 교사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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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10018.pdf | 설문지 (한글) | 946.02 kB | 다운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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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초등 | 0 | 0 |
0%
|
2 | 중등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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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교원 | 3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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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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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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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5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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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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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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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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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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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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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 | 15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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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18 | 3 | 0 |
0.9%
|
- | 19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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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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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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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26 | 3 | 0 |
0.9%
|
- | 27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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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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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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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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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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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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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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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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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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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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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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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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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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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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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101 | 3 | 0 |
0.9%
|
- | 102 | 2 | 0 |
0.6%
|
- | 103 | 3 | 0 |
0.9%
|
- | 104 | 3 | 0 |
0.9%
|
- | 105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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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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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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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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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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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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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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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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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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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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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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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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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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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125 | 2 | 0 |
0.6%
|
- | 126 | 3 | 0 |
0.9%
|
- | 128 | 1 | 0 |
0.3%
|
- | 129 | 2 | 0 |
0.6%
|
- | 130 | 3 | 0 |
0.9%
|
- | 131 | 1 | 0 |
0.3%
|
- | 132 | 2 | 0 |
0.6%
|
- | 133 | 3 | 0 |
0.9%
|
- | 134 | 3 | 0 |
0.9%
|
- | 135 | 2 | 0 |
0.6%
|
- | 137 | 3 | 0 |
0.9%
|
- | 139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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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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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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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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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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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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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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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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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204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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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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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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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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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211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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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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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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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216 | 3 | 0 |
0.9%
|
- | 217 | 3 | 0 |
0.9%
|
- | 218 | 3 | 0 |
0.9%
|
- | 220 | 3 | 0 |
0.9%
|
- | 221 | 3 | 0 |
0.9%
|
- | 222 | 2 | 0 |
0.6%
|
- | 223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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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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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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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228 | 3 | 0 |
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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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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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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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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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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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
- | 235 | 2 | 0 |
0.6%
|
- | 236 | 3 | 0 |
0.9%
|
- | 237 | 2 | 0 |
0.6%
|
- | 301 | 3 | 0 |
0.9%
|
- | 302 | 3 | 0 |
0.9%
|
- | 303 | 3 | 0 |
0.9%
|
- | 304 | 3 | 0 |
0.9%
|
- | 305 | 3 | 0 |
0.9%
|
- | 306 | 3 | 0 |
0.9%
|
- | 308 | 3 | 0 |
0.9%
|
- | 309 | 3 | 0 |
0.9%
|
- | 310 | 3 | 0 |
0.9%
|
- | 311 | 3 | 0 |
0.9%
|
- | 313 | 3 | 0 |
0.9%
|
- | 314 | 3 | 0 |
0.9%
|
- | 315 | 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특별시/광역시 | 126 | 0 |
39.3%
|
2 | 중소도시 | 125 | 0 |
38.9%
|
3 | 군/읍/면 지역 | 70 | 0 |
2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40 | 0 |
12.5%
|
2 | 부산 | 12 | 0 |
3.7%
|
3 | 대구 | 22 | 0 |
6.9%
|
4 | 인천 | 11 | 0 |
3.4%
|
5 | 광주 | 14 | 0 |
4.4%
|
6 | 대전 | 21 | 0 |
6.5%
|
7 | 울산 | 6 | 0 |
1.9%
|
8 | 경기 | 62 | 0 |
19.3%
|
9 | 강원 | 11 | 0 |
3.4%
|
10 | 충북 | 5 | 0 |
1.6%
|
11 | 충남 | 28 | 0 |
8.7%
|
12 | 전북 | 25 | 0 |
7.8%
|
13 | 전남 | 15 | 0 |
4.7%
|
14 | 경북 | 18 | 0 |
5.6%
|
15 | 경남 | 31 | 0 |
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초등학교 | 97 | 0 |
30.2%
|
2 | 중학교 | 97 | 0 |
30.2%
|
3 | 고등학교 | 127 | 0 |
3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초등학교 | 97 | 0 |
30.2%
|
2 | 중학교 | 97 | 0 |
30.2%
|
3 | 일반계 고등학교 | 88 | 0 |
27.4%
|
4 | 전문계 고등학교 | 39 | 0 |
1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녀공학 | 218 | 0 |
67.9%
|
2 | 남학교 | 47 | 0 |
14.6%
|
3 | 여학교 | 56 | 0 |
1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교감 | 111 | 0 |
34.6%
|
2 | 교사 | 210 | 0 |
6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187 | 0 |
58.3%
|
2 | 여자 | 134 | 0 |
4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9세 이하 | 20 | 0 |
6.2%
|
2 | 30~39세 | 68 | 0 |
21.2%
|
3 | 40~49세 | 92 | 0 |
28.7%
|
4 | 50~59세 | 134 | 0 |
41.7%
|
5 | 60세 이상 | 7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5년 이하 | 38 | 0 |
11.8%
|
2 | 6~10년 | 39 | 0 |
12.1%
|
3 | 11~15년 | 24 | 0 |
7.5%
|
4 | 16~20년 | 34 | 0 |
10.6%
|
5 | 21년 이상 | 186 | 0 |
57.9%
|
9 |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어과 | 37 | 0 |
11.5%
|
2 | 도덕과 | 20 | 0 |
6.2%
|
3 | 사회과 | 37 | 0 |
11.5%
|
4 | 수학과 | 23 | 0 |
7.2%
|
5 | 과학과 | 33 | 0 |
10.3%
|
6 | 기술가정과 | 11 | 0 |
3.4%
|
7 | 예체능과 | 28 | 0 |
8.7%
|
8 | 외국어과 | 24 | 0 |
7.5%
|
9 | 보건과 | 0 | 0 |
0%
|
10 | 인권과목 | 0 | 0 |
0%
|
11 | 기타 | 101 | 0 |
31.5%
|
99 | 무응답 | 7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71 | 0 |
22.1%
|
2 | 없다 | 250 | 0 |
7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243 | 0 |
75.7%
|
2 | 없다 | 78 | 0 |
24.3%
|
9 |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12 | 0 |
46.1%
|
2 | 아니다 | 131 | 0 |
53.9%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8 | 0 |
15.6%
|
2 | 아니다 | 205 | 0 |
84.4%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62 | 0 |
25.5%
|
2 | 아니다 | 181 | 0 |
74.5%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4 | 0 |
5.8%
|
2 | 아니다 | 229 | 0 |
94.2%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2 | 0 |
9.1%
|
2 | 아니다 | 221 | 0 |
90.9%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99 | 0 |
40.7%
|
2 | 아니다 | 144 | 0 |
59.3%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35 | 0 |
55.6%
|
2 | 아니다 | 108 | 0 |
44.4%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7 | 0 |
15.2%
|
2 | 아니다 | 206 | 0 |
84.8%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1 | 0 |
21%
|
2 | 아니다 | 192 | 0 |
79%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 | 0 |
3.3%
|
2 | 아니다 | 235 | 0 |
96.7%
|
-1 | 비해당 | 78 | 0 |
3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34 | 0 |
41.7%
|
2 | 없다 | 179 | 0 |
55.8%
|
9 | 무응답 | 8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반드시 가르친다 | 110 | 0 |
82.1%
|
2 | 수업진도 때문에 가르치지 못할때도 있다 | 20 | 0 |
14.9%
|
3 | 기타 | 3 | 0 |
2.2%
|
9 | 무응답 | 1 | 0 |
0.7%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73 | 0 |
54.5%
|
2 | 아니다 | 61 | 0 |
45.5%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77 | 0 |
57.5%
|
2 | 아니다 | 57 | 0 |
42.5%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4 | 0 |
32.8%
|
2 | 아니다 | 90 | 0 |
67.2%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3 | 0 |
32.1%
|
2 | 아니다 | 91 | 0 |
67.9%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3 | 0 |
61.9%
|
2 | 아니다 | 51 | 0 |
38.1%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 | 0 |
3.7%
|
2 | 아니다 | 129 | 0 |
96.3%
|
-1 | 비해당 | 18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 | 45 | 0 |
14%
|
2 | 아동/ 청소년 | 137 | 0 |
42.7%
|
3 | 장애인 | 101 | 0 |
31.5%
|
4 | 노인 | 11 | 0 |
3.4%
|
5 | 비정규직 노동자 | 18 | 0 |
5.6%
|
6 | 다문화 가족/ 이주 노동자/ 난민 | 8 | 0 |
2.5%
|
7 | 병력자 | 0 | 0 |
0%
|
8 | 동성애자 등 성적 소수자 | 0 | 0 |
0%
|
9 | 범죄 피해자 | 0 | 0 |
0%
|
10 | 북한이탈 주민 | 0 | 0 |
0%
|
11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 | 0 | 0 |
0%
|
2 | 아동/ 청소년 | 17 | 0 |
5.3%
|
3 | 장애인 | 71 | 0 |
22.1%
|
4 | 노인 | 27 | 0 |
8.4%
|
5 | 비정규직 노동자 | 34 | 0 |
10.6%
|
6 | 다문화 가족/ 이주 노동자/ 난민 | 124 | 0 |
38.6%
|
7 | 병력자 | 9 | 0 |
2.8%
|
8 | 동성애자 등 성적 소수자 | 1 | 0 |
0.3%
|
9 | 범죄 피해자 | 10 | 0 |
3.1%
|
10 | 북한이탈 주민 | 7 | 0 |
2.2%
|
11 | 기타 | 5 | 0 |
1.6%
|
99 | 무응답 | 1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입시로 인한 교육시간 여유 부족 | 143 | 0 |
44.5%
|
2 | 인권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학교장의 인식과 관심부족 | 21 | 0 |
6.5%
|
3 | 인권교육 프로그램 미흡 | 107 | 0 |
33.3%
|
4 | 교사의 관심과 역량 부족 | 29 | 0 |
9%
|
5 | 학생의 무관심 | 13 | 0 |
4%
|
6 | 권위 주의적 학교문화 | 2 | 0 |
0.6%
|
7 | 기타 | 5 | 0 |
1.6%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입시로 인한 교육시간 여유 부족 | 0 | 0 |
0%
|
2 | 인권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학교장의 인식과 관심부족 | 10 | 0 |
3.1%
|
3 | 인권교육 프로그램 미흡 | 60 | 0 |
18.7%
|
4 | 교사의 관심과 역량 부족 | 68 | 0 |
21.2%
|
5 | 학생의 무관심 | 78 | 0 |
24.3%
|
6 | 권위 주의적 학교문화 | 29 | 0 |
9%
|
7 | 기타 | 6 | 0 |
1.9%
|
9 | 무응답 | 70 | 0 |
2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 교육에 적합한 학교환경 구축 | 83 | 0 |
25.9%
|
2 | 교사 양성과정 에서의 인권교육 강화 | 24 | 0 |
7.5%
|
3 | 인권 교육을 위한 교사연수 강화 | 29 | 0 |
9%
|
4 | 인권 친화적 교과서 개발 | 23 | 0 |
7.2%
|
5 | 다양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 82 | 0 |
25.5%
|
6 | 지역단체 및 인권단체 와의 긴밀한 교류 | 4 | 0 |
1.2%
|
7 | 인권에 대한 사회 전반의 지속적 관심 | 74 | 0 |
23.1%
|
8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 교육에 적합한 학교환경 구축 | 51 | 0 |
15.9%
|
2 | 교사 양성과정 에서의 인권교육 강화 | 26 | 0 |
8.1%
|
3 | 인권 교육을 위한 교사연수 강화 | 56 | 0 |
17.4%
|
4 | 인권 친화적 교과서 개발 | 24 | 0 |
7.5%
|
5 | 다양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 92 | 0 |
28.7%
|
6 | 지역단체 및 인권단체 와의 긴밀한 교류 | 15 | 0 |
4.7%
|
7 | 인권에 대한 사회 전반의 지속적 관심 | 55 | 0 |
17.1%
|
8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 교육에 적합한 학교환경 구축 | 62 | 0 |
19.3%
|
2 | 교사 양성과정 에서의 인권교육 강화 | 21 | 0 |
6.5%
|
3 | 인권 교육을 위한 교사연수 강화 | 54 | 0 |
16.8%
|
4 | 인권 친화적 교과서 개발 | 23 | 0 |
7.2%
|
5 | 다양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 68 | 0 |
21.2%
|
6 | 지역단체 및 인권단체 와의 긴밀한 교류 | 22 | 0 |
6.9%
|
7 | 인권에 대한 사회 전반의 지속적 관심 | 65 | 0 |
20.2%
|
8 | 기타 | 1 | 0 |
0.3%
|
9 | 무응답 | 5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1 | 0 |
0.3%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50 | 0 |
15.6%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269 | 0 |
83.8%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2 | 0 |
0.6%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46 | 0 |
14.3%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214 | 0 |
66.7%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58 | 0 |
18.1%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3 | 0 |
0.9%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13 | 0 |
35.2%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204 | 0 |
63.6%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8 | 0 |
2.5%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202 | 0 |
62.9%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110 | 0 |
34.3%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3 | 0 |
0.9%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44 | 0 |
44.9%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173 | 0 |
53.9%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3 | 0 |
0.9%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29 | 0 |
40.2%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188 | 0 |
58.6%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25 | 0 |
7.8%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89 | 0 |
58.9%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105 | 0 |
32.7%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2 | 0 |
0.6%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40 | 0 |
12.5%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88 | 0 |
58.6%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90 | 0 |
28%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3 | 0 |
0.9%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81 | 0 |
25.2%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236 | 0 |
73.5%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1 | 0 |
0.3%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95 | 0 |
29.6%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224 | 0 |
69.8%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1 | 0 |
0.3%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20 | 0 |
6.2%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80 | 0 |
56.1%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118 | 0 |
36.8%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13 | 0 |
4%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96 | 0 |
29.9%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165 | 0 |
51.4%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43 | 0 |
13.4%
|
9 | 무응답 | 4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2 | 대체로 보장될 필요없다 | 0 | 0 |
0%
|
3 | 대체로 보장되야 한다 | 55 | 0 |
17.1%
|
4 | 반드시 보장되야 한다 | 265 | 0 |
82.6%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1 | 0 |
0.3%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4 | 0 |
1.2%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12 | 0 |
34.9%
|
4 | 반드시 보장된다 | 203 | 0 |
63.2%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3 | 0 |
0.9%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60 | 0 |
18.7%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77 | 0 |
55.1%
|
4 | 반드시 보장된다 | 78 | 0 |
24.3%
|
9 | 무응답 | 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1 | 0 |
0.3%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7 | 0 |
2.2%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58 | 0 |
49.2%
|
4 | 반드시 보장된다 | 154 | 0 |
48%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2 | 0 |
0.6%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44 | 0 |
13.7%
|
3 | 대체로 보장된다 | 205 | 0 |
63.9%
|
4 | 반드시 보장된다 | 69 | 0 |
21.5%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2 | 0 |
0.6%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14 | 0 |
4.4%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94 | 0 |
60.4%
|
4 | 반드시 보장된다 | 110 | 0 |
34.3%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2 | 0 |
0.6%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14 | 0 |
4.4%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55 | 0 |
48.3%
|
4 | 반드시 보장된다 | 148 | 0 |
46.1%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2 | 0 |
0.6%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37 | 0 |
11.5%
|
3 | 대체로 보장된다 | 214 | 0 |
66.7%
|
4 | 반드시 보장된다 | 66 | 0 |
20.6%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1 | 0 |
0.3%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31 | 0 |
9.7%
|
3 | 대체로 보장된다 | 201 | 0 |
62.6%
|
4 | 반드시 보장된다 | 86 | 0 |
26.8%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1 | 0 |
0.3%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5 | 0 |
1.6%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43 | 0 |
44.5%
|
4 | 반드시 보장된다 | 171 | 0 |
53.3%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1 | 0 |
0.3%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4 | 0 |
1.2%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41 | 0 |
43.9%
|
4 | 반드시 보장된다 | 173 | 0 |
53.9%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5 | 0 |
1.6%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51 | 0 |
15.9%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78 | 0 |
55.5%
|
4 | 반드시 보장된다 | 85 | 0 |
26.5%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24 | 0 |
7.5%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92 | 0 |
28.7%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62 | 0 |
50.5%
|
4 | 반드시 보장된다 | 36 | 0 |
11.2%
|
9 | 무응답 | 7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 | 2 | 0 |
0.6%
|
2 |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 | 2 | 0 |
0.6%
|
3 | 대체로 보장된다 | 101 | 0 |
31.5%
|
4 | 반드시 보장된다 | 215 | 0 |
67%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1.6%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95 | 0 |
29.6%
|
3 | 대체로 그렇다 | 200 | 0 |
62.3%
|
4 | 매우 그렇다 | 20 | 0 |
6.2%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4 | 0 |
7.5%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47 | 0 |
45.8%
|
3 | 대체로 그렇다 | 122 | 0 |
38%
|
4 | 매우 그렇다 | 26 | 0 |
8.1%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0 | 0 |
6.2%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20 | 0 |
37.4%
|
3 | 대체로 그렇다 | 137 | 0 |
42.7%
|
4 | 매우 그렇다 | 42 | 0 |
13.1%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6%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38 | 0 |
11.8%
|
3 | 대체로 그렇다 | 191 | 0 |
59.5%
|
4 | 매우 그렇다 | 89 | 0 |
27.7%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2.2%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65 | 0 |
20.2%
|
3 | 대체로 그렇다 | 198 | 0 |
61.7%
|
4 | 매우 그렇다 | 47 | 0 |
14.6%
|
9 | 무응답 | 4 | 0 |
1.2%
|
888 | 비해당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1 | 0 |
6.5%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32 | 0 |
41.1%
|
3 | 대체로 그렇다 | 124 | 0 |
38.6%
|
4 | 매우 그렇다 | 43 | 0 |
13.4%
|
9 | 무응답 | 1 | 0 |
0.3%
|
888 | 비해당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들어본 적도 없고 내용도 모른다 | 33 | 0 |
10.3%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내용은 잘모른다 | 100 | 0 |
31.2%
|
3 | 내용을 대강 알고있다 | 153 | 0 |
47.7%
|
4 | 내용을 잘 알고있다 | 32 | 0 |
10%
|
9 | 무응답 | 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들어본 적도 없고 내용도 모른다 | 13 | 0 |
4%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내용은 잘모른다 | 104 | 0 |
32.4%
|
3 | 내용을 대강 알고있다 | 166 | 0 |
51.7%
|
4 | 내용을 잘 알고있다 | 36 | 0 |
11.2%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들어본 적도 없고 내용도 모른다 | 6 | 0 |
1.9%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내용은 잘모른다 | 83 | 0 |
25.9%
|
3 | 내용을 대강 알고있다 | 154 | 0 |
48%
|
4 | 내용을 잘 알고있다 | 77 | 0 |
24%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들어본 적도 없고 내용도 모른다 | 6 | 0 |
1.9%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내용은 잘모른다 | 105 | 0 |
32.7%
|
3 | 내용을 대강 알고있다 | 152 | 0 |
47.4%
|
4 | 내용을 잘 알고있다 | 55 | 0 |
17.1%
|
9 | 무응답 | 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들어본 적도 없고 내용도 모른다 | 28 | 0 |
8.7%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내용은 잘모른다 | 138 | 0 |
43%
|
3 | 내용을 대강 알고있다 | 126 | 0 |
39.3%
|
4 | 내용을 잘 알고있다 | 28 | 0 |
8.7%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들어본 적도 없고 내용도 모른다 | 0 | 0 |
0%
|
2 | 들어본 적은 있으나 내용은 잘모른다 | 14 | 0 |
4.4%
|
3 | 내용을 대강 알고있다 | 87 | 0 |
27.1%
|
4 | 내용을 잘 알고있다 | 218 | 0 |
67.9%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다 | 20 | 0 |
6.2%
|
2 | 대체로 그렇다 | 43 | 0 |
13.4%
|
3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88 | 0 |
58.6%
|
4 | 전혀 그렇지 않다 | 70 | 0 |
21.8%
|
9 |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입시경쟁이 심하고 학생 수가 많아 통제위주로 지도할 수 밖에 없기 때문 | 15 | 0 |
5.8%
|
2 | 학생의 인권침해를 감시할 수 있는 제도나 장치(학생회, 게시판, 상담 등)가 미흡하기 때문 | 5 | 0 |
1.9%
|
3 | 학교 규칙 자체가 인권 침해적 내용을 포함하기 때문 | 0 | 0 |
0%
|
4 | 교사의 인권의식이 부족하기 때문 | 0 | 0 |
0%
|
5 | 교직사회의 권위주의적 분위기 때문 | 0 | 0 |
0%
|
6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238 | 0 |
92.2%
|
-1 | 비해당 | 63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입시경쟁이 심하고 학생 수가 많아 통제위주로 지도할 수 밖에 없기 때문 | 0 | 0 |
0%
|
2 | 학생의 인권침해를 감시할 수 있는 제도나 장치(학생회, 게시판, 상담 등)가 미흡하기 때문 | 3 | 0 |
1.2%
|
3 | 학교 규칙 자체가 인권 침해적 내용을 포함하기 때문 | 4 | 0 |
1.6%
|
4 | 교사의 인권의식이 부족하기 때문 | 3 | 0 |
1.2%
|
5 | 교직사회의 권위주의적 분위기 때문 | 5 | 0 |
1.9%
|
6 | 기타 | 2 | 0 |
0.8%
|
9 | 무응답 | 241 | 0 |
93.4%
|
-1 | 비해당 | 63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의 인권을 존중하는 학칙 으로의 개정 | 76 | 0 |
23.7%
|
2 | 권위 주의적 의식, 관행 개선 | 139 | 0 |
43.3%
|
3 | 교내 의사 결정에 학생, 학부모 참여 증대 | 54 | 0 |
16.8%
|
4 | 학생 대상 인권교육 | 43 | 0 |
13.4%
|
5 | 교사 대상 인권교육 | 4 | 0 |
1.2%
|
6 | 인권침해 상담기회 확대 | 3 | 0 |
0.9%
|
7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의 인권을 존중하는 학칙 으로의 개정 | 1 | 0 |
0.3%
|
2 | 권위 주의적 의식, 관행 개선 | 31 | 0 |
9.7%
|
3 | 교내 의사 결정에 학생, 학부모 참여 증대 | 53 | 0 |
16.5%
|
4 | 학생 대상 인권교육 | 61 | 0 |
19%
|
5 | 교사 대상 인권교육 | 96 | 0 |
29.9%
|
6 | 인권침해 상담기회 확대 | 35 | 0 |
10.9%
|
7 | 기타 | 9 | 0 |
2.8%
|
9 | 무응답 | 35 | 0 |
1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35 | 0 |
10.9%
|
3 | 대체로 그렇다 | 220 | 0 |
68.5%
|
4 | 매우 그렇다 | 49 | 0 |
15.3%
|
9 | 무응답 | 17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50 | 0 |
15.6%
|
3 | 대체로 그렇다 | 202 | 0 |
62.9%
|
4 | 매우 그렇다 | 52 | 0 |
16.2%
|
9 | 무응답 | 17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8 | 0 |
5.6%
|
3 | 대체로 그렇다 | 205 | 0 |
63.9%
|
4 | 매우 그렇다 | 81 | 0 |
25.2%
|
9 | 무응답 | 17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6%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27 | 0 |
8.4%
|
3 | 대체로 그렇다 | 136 | 0 |
42.4%
|
4 | 매우 그렇다 | 140 | 0 |
43.6%
|
9 | 무응답 | 1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4 | 0 |
4.4%
|
3 | 대체로 그렇다 | 172 | 0 |
53.6%
|
4 | 매우 그렇다 | 119 | 0 |
37.1%
|
9 | 무응답 | 1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3 | 0 |
0.9%
|
3 | 대체로 그렇다 | 129 | 0 |
40.2%
|
4 | 매우 그렇다 | 173 | 0 |
53.9%
|
9 | 무응답 | 1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점 (전혀 지켜주지 못한다) | 0 | 0 |
0%
|
2 | 2점 | 0 | 0 |
0%
|
3 | 3점 | 1 | 0 |
0.3%
|
4 | 4점 (보통이다) | 31 | 0 |
9.7%
|
5 | 5점 | 77 | 0 |
24%
|
6 | 6점 | 162 | 0 |
50.5%
|
7 | 7점 (매우 잘 지켜주고 있다) | 48 | 0 |
15%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필요하다 | 20 | 0 |
6.2%
|
2 | 대체로 필요하다 | 57 | 0 |
17.8%
|
3 | 대체로 필요하지 않다 | 176 | 0 |
54.8%
|
4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67 | 0 |
20.9%
|
9 | 무응답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31 | 0 |
40.8%
|
2 | 없다 | 188 | 0 |
58.6%
|
9 | 무응답 | 2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회 | 26 | 0 |
19.8%
|
2 | 2회 | 35 | 0 |
26.7%
|
3 | 3회 | 23 | 0 |
17.6%
|
4 | 4회 | 8 | 0 |
6.1%
|
5 | 5회 | 15 | 0 |
11.5%
|
6 | 6회 | 2 | 0 |
1.5%
|
8 | 8회 | 6 | 0 |
4.6%
|
10 | 10회 | 7 | 0 |
5.3%
|
20 | 20회 | 1 | 0 |
0.8%
|
30 | 30회 | 1 | 0 |
0.8%
|
999 | 무응답 | 7 | 0 |
5.3%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9 | 0 |
22.1%
|
2 | 아니다 | 102 | 0 |
77.9%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8 | 0 |
67.2%
|
2 | 아니다 | 43 | 0 |
32.8%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0 | 0 |
0%
|
2 | 아니다 | 131 | 0 |
100%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60 | 0 |
45.8%
|
2 | 아니다 | 71 | 0 |
54.2%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0 | 0 |
15.3%
|
2 | 아니다 | 111 | 0 |
84.7%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6 | 0 |
12.2%
|
2 | 아니다 | 115 | 0 |
87.8%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 | 0 |
3.8%
|
2 | 아니다 | 126 | 0 |
96.2%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75 | 0 |
57.3%
|
2 | 아니다 | 56 | 0 |
42.7%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93 | 0 |
71%
|
2 | 아니다 | 38 | 0 |
29%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5 | 0 |
19.1%
|
2 | 아니다 | 106 | 0 |
80.9%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60 | 0 |
45.8%
|
2 | 아니다 | 71 | 0 |
54.2%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 | 0 |
0.8%
|
2 | 아니다 | 130 | 0 |
99.2%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 12 | 0 |
9.2%
|
3 | 대체로 도움이 되었다 | 91 | 0 |
69.5%
|
4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28 | 0 |
21.4%
|
9 | 무응답 | 0 | 0 |
0%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3 | 0 |
2.3%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 37 | 0 |
28.2%
|
3 | 대체로 도움이 되었다 | 78 | 0 |
59.5%
|
4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11 | 0 |
8.4%
|
9 | 무응답 | 2 | 0 |
1.5%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1 | 0 |
0.8%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 13 | 0 |
9.9%
|
3 | 대체로 도움이 되었다 | 84 | 0 |
64.1%
|
4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32 | 0 |
24.4%
|
9 | 무응답 | 1 | 0 |
0.8%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 9 | 0 |
6.9%
|
3 | 대체로 도움이 되었다 | 83 | 0 |
63.4%
|
4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36 | 0 |
27.5%
|
9 | 무응답 | 3 | 0 |
2.3%
|
-1 | 비해당 | 19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반드시 참여하고 싶다 | 63 | 0 |
19.6%
|
2 | 대체로 참여할 의향이 있다 | 223 | 0 |
69.5%
|
3 | 대체로 참여할 의향이 없다 | 28 | 0 |
8.7%
|
4 | 전혀 참여할 의향이 없다 | 4 | 0 |
1.2%
|
9 | 무응답 | 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교육 연수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 14 | 0 |
40%
|
2 | 다른 교육 연수에 비해 우선 순위가 낮아서 | 7 | 0 |
20%
|
3 | 연수를 받을 시간이 없어서 | 5 | 0 |
14.3%
|
4 | 담당 교과나 업무와 관계가 적어서 | 4 | 0 |
11.4%
|
5 | 기타 | 2 | 0 |
5.7%
|
9 | 무응답 | 3 | 0 |
8.6%
|
-1 | 비해당 | 28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인권 침해와 보장에 관한 내용 | 82 | 0 |
25.5%
|
2 | 학생과의 인간관계 형성 및 학급 분위기 조성 등에 관한 내용 | 165 | 0 |
51.4%
|
3 | 다양한 인권문제 이해 등 인권교육 내용 | 51 | 0 |
15.9%
|
4 | 인권교육 수업에 사용할 교육 프로그램 자료, 기법에 관한 내용 | 11 | 0 |
3.4%
|
5 | 학부모와의 관계 형성에 관한 내용 | 8 | 0 |
2.5%
|
6 | 지역사회 관계기관의 역할 및 그 기관과의 연대방침 관한 내용 | 1 | 0 |
0.3%
|
7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3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인권 침해와 보장에 관한 내용 | 0 | 0 |
0%
|
2 | 학생과의 인간관계 형성 및 학급 분위기 조성 등에 관한 내용 | 35 | 0 |
10.9%
|
3 | 다양한 인권문제 이해 등 인권교육 내용 | 66 | 0 |
20.6%
|
4 | 인권교육 수업에 사용할 교육 프로그램 자료, 기법에 관한 내용 | 137 | 0 |
42.7%
|
5 | 학부모와의 관계 형성에 관한 내용 | 34 | 0 |
10.6%
|
6 | 지역사회 관계기관의 역할 및 그 기관과의 연대방침 관한 내용 | 12 | 0 |
3.7%
|
7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37 | 0 |
1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 교육은 창의적 체험활동 학습주제 중의 하나이다 | 58 | 0 |
52.3%
|
2 | 인권 교육은 창의적 체험활동 학습 주제에 포함되어 있지않다 | 53 | 0 |
47.7%
|
9 | 무응답 | 0 | 0 |
0%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교육 인정 도서를 사용한다 | 2 | 0 |
3.4%
|
2 | 별도의 프로그램 또는 인권관련 특강이나 행사를 한다 | 43 | 0 |
74.1%
|
3 | 기타 | 13 | 0 |
22.4%
|
9 | 무응답 | 0 | 0 |
0%
|
-1 | 비해당 | 26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2 | 연간 2시간 | 9 | 0 |
15.5%
|
3 | 연간 3시간 | 5 | 0 |
8.6%
|
4 | 연간 4시간 | 9 | 0 |
15.5%
|
5 | 연간 5시간 | 3 | 0 |
5.2%
|
6 | 연간 6시간 | 5 | 0 |
8.6%
|
8 | 연간 8시간 | 2 | 0 |
3.4%
|
9 | 연간 9시간 | 10 | 0 |
17.2%
|
10 | 연간 10시간 | 8 | 0 |
13.8%
|
14 | 연간 14시간 | 3 | 0 |
5.2%
|
15 | 연간 15시간 | 1 | 0 |
1.7%
|
16 | 연간 16시간 | 1 | 0 |
1.7%
|
17 | 연간 17시간 | 1 | 0 |
1.7%
|
24 | 연간 24시간 | 1 | 0 |
1.7%
|
-1 | 비해당 | 26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9 | 0 |
80.2%
|
2 | 아니다 | 22 | 0 |
19.8%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6 | 0 |
50.5%
|
2 | 아니다 | 55 | 0 |
49.5%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65 | 0 |
58.6%
|
2 | 아니다 | 46 | 0 |
41.4%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3 | 0 |
20.7%
|
2 | 아니다 | 88 | 0 |
79.3%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 | 0 |
2.7%
|
2 | 아니다 | 108 | 0 |
97.3%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65 | 0 |
58.6%
|
2 | 아니다 | 46 | 0 |
41.4%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76 | 0 |
68.5%
|
2 | 아니다 | 35 | 0 |
31.5%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93 | 0 |
83.8%
|
2 | 아니다 | 18 | 0 |
16.2%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0 | 0 |
9%
|
2 | 아니다 | 101 | 0 |
91%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 | 0 |
2.7%
|
2 | 아니다 | 108 | 0 |
97.3%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81 | 0 |
73%
|
2 | 없다 | 30 | 0 |
27%
|
9 | 무응답 | 0 | 0 |
0%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8 | 0 |
34.6%
|
2 | 아니다 | 53 | 0 |
65.4%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9 | 0 |
11.1%
|
2 | 아니다 | 72 | 0 |
88.9%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4 | 0 |
17.3%
|
2 | 아니다 | 67 | 0 |
82.7%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8 | 0 |
71.6%
|
2 | 아니다 | 23 | 0 |
28.4%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1 | 0 |
38.3%
|
2 | 아니다 | 50 | 0 |
61.7%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3 | 0 |
28.4%
|
2 | 아니다 | 58 | 0 |
71.6%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2 | 0 |
39.5%
|
2 | 아니다 | 49 | 0 |
60.5%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2 | 0 |
39.5%
|
2 | 아니다 | 49 | 0 |
60.5%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 | 0 |
2.5%
|
2 | 아니다 | 79 | 0 |
97.5%
|
-1 | 비해당 | 24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권교육 만을 전담하는 부서나 전담자가 있다 | 11 | 0 |
9.9%
|
2 | 학생지도 등 다른 업무와 함께 인권교육 업무를 병행한다 | 89 | 0 |
80.2%
|
3 | 인권 교육에 관련한 부서나 담당자가 없다 | 10 | 0 |
9%
|
4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1 | 0 |
0.9%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5 | 0 |
31.5%
|
2 | 아니다 | 76 | 0 |
68.5%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8 | 0 |
25.2%
|
2 | 아니다 | 83 | 0 |
74.8%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44 | 0 |
39.6%
|
2 | 아니다 | 67 | 0 |
60.4%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1 | 0 |
27.9%
|
2 | 아니다 | 80 | 0 |
72.1%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 | 0 |
1.8%
|
2 | 아니다 | 109 | 0 |
98.2%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82 | 0 |
73.9%
|
2 | 아니다 | 29 | 0 |
26.1%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38 | 0 |
34.2%
|
2 | 아니다 | 73 | 0 |
65.8%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2 | 0 |
19.8%
|
2 | 아니다 | 89 | 0 |
80.2%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5 | 0 |
4.5%
|
2 | 아니다 | 106 | 0 |
95.5%
|
-1 | 비해당 | 21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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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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