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발전종합계획 수립 기초조사 : 일반여성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제3차 부산여성발전종합계획(2010-2014)」을 수립하려는 목적 하에 동 종합계획에 포함될 여성정책의 우선순위와 수요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지역 일반여성과 여성정책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으며, 이 자료는 일반여성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가족정책 우선순위, 가족유형별 정책대상 중요도, 여성경제활동 장애요인, 여성고용정책 우선순위, 복지정책 우선대상집단, 보건복지정책별 중요도, 희망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희망 사회 및 문화여가 활동, 차별경험, 양성평등 의식수준, 여성사회참여 확대방안, 성폭력 및 가정폭력 방지제도, 여성정책 효과적 추진방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