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부산지역 남성과 여성의 삶의 질 상황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제, 가족, 건강, 복지, 문화, 안전, 사회참여 등 7개 영역에 관한 성평등 지표 개발연구를 2009년에 수행하였다. 이 조사는 2009년 연구의 후속 작업으로서 기존에 자료가 산출되지 않은 일부 지표들에 한하여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내용은 일자리 발전가능성, 인생성공의 의미, 소득 충분성, 부부의 재산 명의등록방식, 부부의 결혼비용 및 생계비 분담률, 자녀양육을 위한 일 포기 가능성, 맞벌이 이유, 자녀 조기교육과 해외유학 선호도, 성형수술 욕구정도, 남성 육아휴직의 필요성, 우선 복지지원 대상, 자원봉사횟수와 기부금액, 개인정보유출 피해경험, CCTV 설치확대 필요성, 범죄에 대한 두려움, 외식 환경의 청결성, 시정에 대한 관심도, 여성의 상위직 진출확대를 위한 우대조치 필요성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