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직업훈련 실태조사 : 구직자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구직여성을 위한 직업훈련 내실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구직자, 직업훈련기관,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각 시행되었으며, 이 자료는 구직자의 직업훈련 참가실태에 관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직업훈련 참가횟수, 참가 훈련기관과 훈련과정, 직업훈련 참가동기, 훈련기관 선택 시 고려요인, 직업훈련 목적별 중요도, 희망 직업훈련 분야, 직업훈련의 취·창업 도움여부, 취·창업 의사, 희망 취·창업 분야, 취·창업 시 필요 지원사항, 희망 고용형태, 비정규직 선호이유, 여성전용 직업훈련기관 필요성과 필요이유, 취업 욕구와 준비 정도, 직무수행능력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