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청소년 행복지표 개발조사 : 아동 및 청소년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아동·청소년의 행복지표를 개발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지표개발을 위해 객관적 및 주관적 지표 체계의 수정, 보완을 목적으로 하는 전문가 평가조사와 주관적 지표의 타당성 검증을 목적으로 하는 아동·청소년 설문조사가 차례로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아동·청소년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일반, 권리증진과 기회균등, 안전과 보호, 건강증진, 역량개발, 인프라구축 등 6개 영역별 주관적 지표 항목에 대한 인식과 태도 및 경험 여부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