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실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려는 목적 하에 관계 기관 및 단체의 프로그램 운영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시에 등록된 아동·청소년 기관 및 단체 54곳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현재 참여 중인 사업영역, 향후 주력할 사업영역, 운영 프로그램수, 성공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 프로그램 운영 시 중점 고려사항, 프로그램 활성화 요건, 프로그램 운영 애로사항, 프로그램 활성화 주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