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품격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국가품격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 프로그램 제작에 활용할 목적으로 국민의 국가관과 한국사회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쾌적한 국가의 요건, 한국의 전반적 쾌적도, 한국의 분야별 쾌적도, 가장 쾌적한 G20 국가, 품위있는 국가의 요건, 한국의 품위도, 품위있는 국민의 요건, 개선해야 할 국민의식, 한국과 한국인의 장단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