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한미비교 조사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08-0101
자료명(국문)
보상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한미비교 조사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4488
연구과제명
서비스 회복시 소비자의 공정성 인식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미국과 한국 소비자의 비교
연구책임자
김나민,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임건신,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Francis Ulgado, Professor, College of Management,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연구수행기관
연세대학교 소비자연구팀 ;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저작권
김나민
연구비지원기관
한국연구재단
자료기탁자/기관
김나민
자료기탁일
2012-04-06
자료공개일
2012-12-06
자료버전
CODEBOOK V 1.0
초록
이 조사는 한국과 미국 소비자의 기업보상서비스 만족도 결정요인을 비교하고자 시행된 것이다. 한미 소비자 태도의 비교분석를 위해 한국인과 미국인을 대상으로 동시에 조사가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기업보상서비스 이용경험, 기업보상서비스의 분배적·절차적·상호작용적 공정성 평가, 재구매의사, 소비가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키워드
비교연구소비자행동소비자태도보상공정성분배공정성절차공정성
주제분류
산업과 기업
자료수집기간
2008-00-00~2008-00-00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 미국 (USA)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경영과목 수강 대학생
시간적차원
횡단적 연구 (one time cross-sectional study)
자료수집방법
일괄 설문지 배부에 의한 자기기입식
표본추출방법
편의표본추출
표본크기
한국인 - 234 (유효사례) ; 미국인 - 164 (유효사례)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자료인용서식
김나민, 임건신, Francis Ulgado. 보상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한미비교 조사 [데이터 세트]. 연세대학교 소비자연구팀 ;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12-12-06, A1-2008-0101,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4488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080101.pdf
설문지 (한글)
PDF179.54 kB다운로드
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080101.pdf
코드북 (한글)
PDF488.83 kB다운로드

김나민 ; 임건신 ; Francis Ulgado. 2011. 서비스 회복시 소비자의 공정성 인식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 미국과 한국 소비자의 비교. 한국마케팅학회 KSSL Google

Hit114 Download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