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대한 국민 태도를 살펴보고 정부의 환경 및 에너지 정책을 평가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 7대 광역시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내용에는 지구온난화의 심각성, 우선 해결해야 할 환경문제, 지구온난화로 인한 일상생활 불편여부,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 및 자연 변화, 지구온난화 피해의 심각성, 정부의 이산화탄소 감축계획 실현가능성, 녹색산업 성장가능성,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한 추가세금 부담의사, 신재생에너지 이용의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