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주요 대선 후보들의 지지도와 대선 관련 중요 현안들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다자대결 후보지지도, 새누리당 후보지지도, 범야권 후보지지도, 양자대결(박근혜-안철수, 박근혜-문재인, 박근혜-손학규, 박근혜-김두관) 후보지지도, 안철수 원장 행보평가, 차기 대통령에게 요구되는 능력, 차기 정부의 바람직한 정책성향, 완전국민경선제에 대한 찬반, 국회의원 사상검증 필요성, 대통령 관련 의혹사건 재조사 필요성, 북한인권법 제정필요성, 정당지지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