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선여론조사, 2012 : 6월

Abstract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주요 대선 후보들의 지지도와 대선 관련 중요 현안들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다자대결 후보지지도, 새누리당 후보지지도, 범야권 후보지지도, 양자대결(박근혜-안철수, 박근혜-문재인, 박근혜-손학규, 박근혜-김두관) 후보지지도, 안철수 원장 행보평가, 차기 대통령에게 요구되는 능력, 차기 정부의 바람직한 정책성향, 완전국민경선제에 대한 찬반, 국회의원 사상검증 필요성, 대통령 관련 의혹사건 재조사 필요성, 북한인권법 제정필요성, 정당지지도 등이다.

Keywords opinion pollselection pollparty identificationpolitical party supportparty affiliationpresidential electionspresidential electionspresidential candidatepolitical tendenciesNorth Korean human rightshuman rights in North Korea대선후보; Topics; Elections/ Public opin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