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등록금에 대한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반값등록금 정책을 둘러싼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설문문항은 대학등록금 수준평가, 대학등록금 적정수준, 대학등록금 반값인하에 대한 찬반, 등록금 인하 적용대상, 등록금 인하를 위한 국가재정 지출에 대한 찬반, 대학 구조조정에 대한 찬반, 등록금 인하 시행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