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포격사건에 대한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이 북한의 연평도 포격사건 직후 대북관계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연평도사건 책임소재, 정부대응 평가, 군사적 대응 필요성, 북한도발에 대한 대응방향, 전쟁 가능성, 대북정책 기본방향, 한미 합동훈련 필요성, 북핵문제 책임정권, 북핵문제 대응방향, 연평도 사건 후 한중관계 방향, 대북협력사업 지속여부,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도, 정당지지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