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정책연구원 연례 여론조사, 2010

초록

이 조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이 국가적 현안들에 대한 국민 인식과 태도를 살펴보고자 시행하는 정기 여론조사이다. 조사는 통일, 외교, 안보, 정치, 경제, 사회 영역의 중요 이슈들을 주제로 포함하여 매년 실시된다. 이 자료는 2010년에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남북관계, 대외관계 및 북핵문제, 국내정치, 경제 및 사회 현안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