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내 성역할 분담에 대한 인식조사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부부 간 역할분담에 대한 국민인식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시댁 및 처가와의 관계, 남편의 가사노동 전담에 대한 의견, 남편의 가족생계 책임에 대한 의견, 아내의 가사 및 육아 책임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