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KBS 총선기획단은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판세를 예측함과 동시에 중요 선거이슈에 대한 여론을 파악하고자 세 차례에 걸쳐「4.11 총선 여론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료는 2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투표의사, 지지후보 소속정당, 비례대표 지지정당, 후보지지 고려사항, 정권심판론에 대한 의견, 정당공천 평가, 총선 판세전망,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투표 시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반영의사, 제주 해군기지건설 추진방향, 민간인불법사찰 의혹에 대한 의견, 야권연대 평가, 대선 지지후보, 주관적 이념성향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