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4.11 총선 여론조사, 2012 : 2차

Abstract

KBS 총선기획단은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판세를 예측함과 동시에 중요 선거이슈에 대한 여론을 파악하고자 세 차례에 걸쳐「4.11 총선 여론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료는 2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투표의사, 지지후보 소속정당, 비례대표 지지정당, 후보지지 고려사항, 정권심판론에 대한 의견, 정당공천 평가, 총선 판세전망,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투표 시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반영의사, 제주 해군기지건설 추진방향, 민간인불법사찰 의혹에 대한 의견, 야권연대 평가, 대선 지지후보, 주관적 이념성향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election pollgeneral electionparliamentary electionselection of National Assemblyvoting intentionparty identificationpolitical party supportparty affiliationLee Myung-bak governmentevaluation of state administrationevaluation of government administrationevaluation of state affairsevaluation of government affairspresidential electionspresidential candidatepolitical ideologies대선후보; Topics; Elections/ Public opinion